1930

1939

1952

1957

1964

1966

1972

1973

1976

1980

1981

1985

1986

1988

1989

1996

2000

2010

2012

2013

2014

2016

2018

1930

미국계 필기구 회사에서 매니저로 근무하던 C. Josef Lamy1930년 하이델베르크에 오토스 만년필 공장 the Orthos Füllfederhalter-Fabrik를 설립합니다.

1939

2차 세계대전 초기 ORTHOSARTUS라는 브랜드로 연간 이십만 개 이상의 만년필을 생산합니다.

1952

사명을 C. Josef Lamy GmbH로 변경하고(1948) 잉크가 부드럽고 깔끔하게 흐르는 혁신적인 Tintomatik 시스템을 장착한 유선형의 만년필 LAMY 27을 개발하여 만년필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브랜드의 입지를 굳히게 됩니다.

1957

본사를 현재의 위치인 하이델베르크 비블링겐으로 이전합니다.

1964

독일 최초로 대용량 리필심과 스테인리스 스틸 팁을 장착한 볼펜 LAMY exact를 개발하여 볼펜 시장에서 자리매김하는데 성공합니다. 볼펜의 폭발적인 국내외에서의 판매 증가로 매출이 크게 확대됩니다.

1966

라미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을 모색합니다. 마케팅 담당이던 Dr Manfred Lamy(창업주 C. Josef Lamy의 아들)는 당시 제품 디자인으로 시장을 선도하던 BraunOlivetti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노력하던 중 브라운의 전 디자이너인 Gerd A. Müller와 운명적인 만남을 갖게 됩니다. 둘은 바우하우스 전통에 기반한 만년필 디자인’이라는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1966년 가을 LAMY 2000를 출시합니다. LAMY 2000의 혁신적인 특징은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는 바우하우스의 철학에 입각해 다른 브랜드의 제품과 달리 불필요한 재료와 기능을 제거하고 실용성에 집중한 것입니다. 이는 모든 라미 필기구의 기본이 되는 명확한 디자인 언어의 시초가 되었습니다. LAMY 200060년대 중반 당시 기술적으로 어려워 시도된 적 없는 무광택 스테인리스 스틸과 마크롤론이라는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결합하여 새로운 기술 표준을 만들어 냅니다.

1972

라미는 제품의 유통·판매를 전적으로 전문 대리점을 통해서만 하고 있습니다. 라미의 필기구 센터, 독특한 광고와 제품 디스플레이, 유통 컨설팅 서비스 제공과 같은 방법으로 라미만의 일관된 판매 방식을 차별화하였습니다.

1973

Dr Manfred LamyC. Josef Lamy GmbH의 단독 매니징 디렉터로 승진합니다.

1976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면서 마케팅 전략을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합니다. 라미의 새로운 광고는 독일에서 가장 큰 상을 수상하며 대중들에게 알려지는 큰 계기가 되었고 90년대까지 브랜드의 이미지를 굳히는데 기여합니다.

1980

LAMY safari가 프랑크푸르트 박람회에서 처음 공개되었을 때 누구도 이 펜이 훗날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만년필이 되리라고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라미는 베른트 슈피겔 교수를 필두로 한 만하임 개발 그룹의 청소년 심리 연구와 디자이너 볼프강 파비안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LAMY safari를 개발하여 10~15세의 청소년을 공략하는데 처음으로 성공합니다. LAMY safari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튼튼하게 제작하여 학생들이 필기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쓰는 즐거움을 일깨우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학생뿐 아니라 곧 성인들에게도 인기를 끌게 됩니다.

1981

라미의 높은 기술표준은 회사 내부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일례로 새롭게 지어진 중앙물류창고에는 초 현대적 제어장치를 갖춘 하이베이 시스템을 사용하였습니다.

1985

사출성형실을 새로 만들면서 독자적 생산을 위한 큰 발판을 마련합니다. 사출성형기를 개발함에 따라 만년필, 리필 및 잉크 카트리지를 모두 자체적으로 생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곧 ‘Made in Germany’라는 품질에 대한 약속입니다.

1986

라미 디자인 20주년을 기념하며 라미 디자인 원칙을 반영한 사옥 입구를 재설계합니다. 7월 창업주 C. Josef Lamy87 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납니다.

1988

라미 디자인은 제품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포장, 광고, 소매점의 디스플레이, 회사 건축에서도 차별화됩니다.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로 유럽 공동 위원회가 만든 '1988년 유럽 디자인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1989

자체적인 잉크 생산으로 독자적인 경영에 대한 라미의 열정이 깊어지고 생산 역량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됩니다.

1996

라미 디자인 30주년을 기념하며 빛이 풍부하게 들어오는 넓은 면적의 유리 천장과 많은 대형 그림 작품이 전시된 라미 갤러리아를 새롭게 오픈합니다. 라미의 중심에 위치한 예술적 공간은 영감의 장이 됩니다. 갤러리아 바로 옆에는 라미의 신제품을 디자인, 테스트하고 제조하는 개발센터가 있습니다. 멋진 외관이 돋보이는 개발센터는 실버강 기둥과 케이블에 태양광 패널로 만들어진 검정 유리큐브가 매달린 형태로 ‘간결함·절제·기능성’이라는 라미의 중요 철학을 담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태양광 모듈을 건물 전면에 배치하여 회사의 혁신 의지와 친환경적 경영 철학을 보여줍니다. 태양광을 통해 에너지를 공급하고 저수조에 빗물을 모아 물 소비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00

밀레니엄 시대에 발맞추어 라미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이들이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최적의 필기도구를 제공합니다. Hannes Wettstein이 디자인한 LAMY scribble은 인체 공학적 디자인으로 손에 밀착되는 둥근 모양의 샤프펜슬입니다. 작가를 위한 볼펜 버전도 있습니다. 스케치용 숯 조각처럼 생긴 LAMY scribble은 건축 사무소, 디자인 스튜디오, 광고 분야에서 일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2010

디자인계의 오스카상이라고 할 수 있는 독일 연방 디자인 어워드에서 LAMY noto가 수상합니다. 앞서 1996년과 2004LAMY spirit, LAMY pico의 수상에 이은 또다시 수상으로 더욱 의미가 있었습니다. 심사위원들의 높은 호평을 받은 LAMY dialog 3 또한 if와 레드 닷 디자인상을 수상한 성공적인 해였습니다.

2012

‘대조는 흥분을 불러일으키고 흥분은 곧 감정이 된다’, 지거 디자인이 디자인한 새로운 LAMY scala가 강렬한 콘트라스트가 불러오는 비범한 인상으로 대중의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스칼라의 단순하고 기능적이며 군더더기 없는 마감은 환희를 느끼게 합니다. 높은 품질의 도색 마감과 반짝이는 크롬 소재 마감, 완벽한 무게감은 사용자들에게 큰 만족을 선사합니다.

2013

회사 창립 후 반세기가 지난 2013년 라미는 고품질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 풀메탈 바디의 LAMY 2000을 출시합니다. LAMY 2000은 라미의 상징적인 제품으로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과 독특한 소재를 자랑합니다. LAMY 2000에 사용되는 무광택 스테인리스 스틸과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의 결합은 기계공정과 수작업이 완벽하게 어우러져야 하는 까다로운 공정으로 LAMY 2000은 기술의 정점에서 만들어진 걸작품입니다. 같은 해에 라미는 만년필 분야에서 ‘독일 브랜드 어워드’를 수상하고 고위 심사위원단이 선정하는 독일의 유명한 모음집 «Marken des Jahrhunderts - Leuchttürme auf dem Markenmeer» (세기의 브랜드)에 수록되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2014

독일 마켓리더를 넘어 세계시장을 점유하는 독일 디자인 브랜드로써 필기구 분야의 선구자인 역할을 확장시킵니다.

2016

라미 디자인 50주년을 맞이합니다. 50주년은 기업의 이정표가 되는 중요한 시점일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대로의 개막을 의미합니다. 라미는 시그니처 라인과 해마다 출시되는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며 평범한 소비재인 필기구를 트렌디하고 패셔너블한 아이템으로 만드는 디자인 브랜드로 새롭게 자리매김합니다.

2018

라미에 있어 2018년은 특별한 해입니다. 우선 첫 브랜드 매거진 LAMY specs를 발행했습니다. LAMY specs는 흥미로운 시각으로 라미의 색다른 면모를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3D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통해 아날로그와 디지털 콘텐츠를 결합하여 선보입니다.

또한 20185월 미국에 라미의 두번째 컨셉 스토어의 문을 열었습니다. 트렌디한 뉴욕 소호 지역에 위치한 스토어에 방문하면 라미 디자인의 세계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6월부터는 장기근속 직원인 Beate Oblau, Thomas Trapp et Peter Utsch로 구성된 새로운 경영진이 회사를 운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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